김비오, KPGA 자격정지 3년 중징계… "무조건 내 잘못"

이코노미한국 | 기사입력 2019/10/01 [13:21]

김비오, KPGA 자격정지 3년 중징계… "무조건 내 잘못"

이코노미한국 | 입력 : 2019/10/01 [13:21]
/JTBC골프 중계 화면 캡처
/JTBC골프 중계 화면 캡처

 

[이코노미한국]

경기 도중 갤러리에 손가락 욕설을 해 물의를 빚은 김비오(29)가 앞으로 3년 동안 한국프로골프(KPGA)코리안투어 대회에 출전할 수 없다.

한국프로골프협회 상벌위원회(위원장 김규훈)는 1일 경기도 성남 한국프로골프협회 회관에서 열린 긴급 상벌위원회를 열어 자격정지 3년과 벌금 1천만원을 결정했다.

징계는 이사회 승인을 거쳐 이날부터 적용된다.

이에 따라 김비오는 오는 3일부터 열리는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하지 못하는 등 시즌을 중도에 하차하게 했다.

제네시스 포인트 1위이자 상금랭킹 1위인 김비오가 시즌을 접으면서 코리안투어 판도에도 변수가 될 전망이다.

김규훈 위원장은 "김비오는 에티켓 위반과 부적절한 행위로 선수의 품위를 손상하고 한국프로골프협회의 명예를 훼손해 중징계를 내려야 한다는 게 상벌위원들의 일치된 견해였다"고 말했다.

김비오는 징계에 불복해 재심을 청구할 수는 있지만 "어떤 벌도 달게 받겠다"고 여러 차례 천명한 만큼 징계를 수용할 것으로 보인다.

김비오는 지난달 30일 DGB 볼빅 대구경북오픈 최종 라운드 16번홀에서 휴대전화 카메라 셔터 소리에 놀라 샷 실수를 하자 갤러리를 향해 손가락 욕설을 날렸고 이 장면은 TV 중계로 전파를 타 큰 물의를 빚었다.

이 대회에서 김비오는 우승을 차지했지만 손가락 욕설로 우승의 의미가 퇴색됐다.

한국프로골프협회는 통상 선수 징계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김비오의 경우 선수들에게 경종을 울리려는 차원에서 공개했다.

김비오는 이날 상벌위에 참석해 자신의 행동에 대해 소명한 뒤 취재진 앞에 무릎을 꿇었다.

그는 "무조건 내 잘못이다. 프로 선수로서 정말 잘못했다고 느끼고 상처받으신 갤러리 분들을 비롯해 동료 선수와 스폰서, 협회 등 모든 분들께 사과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는 "더 나은 사람이 되겠다"고 밝혔다.

 

/남채우 기자 namcw@hankooke.com

  • 도배방지 이미지

POPULAR NEWS
이슈 많이 본 기사